갑옷

From UFOpaedia
Jump to navigation Jump to search

다른 언어: 영어.

갑옷은 외계인과 먼저 접촉한 뒤에야 연구를 시작할 수 있으며, 가장 중요한 기술 개발 중 하나이다. 이 분야의 가장 첫번째 기술적 돌파구조차도 병사들이 전장에서 직격을 받았을 때 살아 남을 가능성을 훨씬 높여주고 부상에서 회복되는 시간도 줄여줄 것이다. 이것은 요원들이 경험치를 쌓는데 큰 도움이 되며, 전투화면에서의 실수나 불운을 좀 더 너그러이 넘어갈 수 있게 해준다.


갑옷 종류

전투복 - 다른 것이 아무 것도 없을 때 요원들이 전장에서 항상 입는 가벼운 케블러 보호복이지만, 우군의 소총이나 권총 오발을 막는 것 외에는 거의 도움이 안 된다.

개인 갑옷 - 외계 합금 판을 조합해서 상당한 수준의 방어력을 제공한다. 이 갑옷은 시작 동영상에 나온다.

강화복 - 엘레리움 동력으로 움직이는 근력 보조 장치와 공기 여과 시스템을 갖춘 중 장갑판으로, 이것은 병사를 말 그대로 걸어다니는 탱크로 만들어 주지만, 그래도 아직 무적은 아니다.

비행복 - 강화복에 반중력 멜빵을 단 것으로 병사들이 전장에서 신속하게 움직이고 일부 위험을 무시하게 해준다.


간략 비교

장갑앞면좌측우측뒷면하부
전투복128852
개인 갑옷*5040404030
강화복**10080807060
비행복**11090908070

* 착용자를 모든 소이탄/불 피해로부터 보호하고, 충격 피해에 10% 저항력을 준다.
** 착용자를 모든 소이탄/불 피해와 연막 흡입으로 인한 충격 피해로부터 보호하고, 충격 피해에 20% 저항력을 준다.


주의 사항

병사와 마찬가지로, 갑옷 착용자가 죽으면, 갑옷도 망가져 버린다. 따라서 갑옷을 잃지 않는 유일한 방법은 병사가 죽지 않게 하는 것이다.

또한, 병사의 역량이 마음에 안 들어서 해고하기로 했다면, 그 전에 반드시 갑옷을 벗기도록 하라. 그러지 않으면 불만 가득한 병사가 그걸 집으로 가지고 가 버리고 다시는 볼 수 없게 될 것이다.


같이 보기


Template:장비 (EU) Navb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