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기

From UFOpaedia
Jump to navigation Jump to search

무기 정보

일반 무기

신임 X-COM 사령관은 많지 않지만 다양한 범위의 소화기와 중화기를 사용할 수 있을 것이다. 이 무기들 대다수는 기술 발전에 따라 급속히 쓸모가 없어지지만, 그 중 일부는 게임 내내 유용하기도 하다.

일반 화기는 시장에서 구입할 수 있고 지불하는 가격과 적재하는 창고 공간이 유일한 제약 사항이다.

레이저 기술

레이저 무기는 통상 비 폭발성 화기보다 향상되어 더 강력하고 빠르지만 대신 정확도가 조금 떨어진다. 레이저의 가장 큰 장점은 탄환이 필요 없다는 것이다.

레이저 무기는 제조로만 구할 수 있다.

외계인 무기

외계인 무기는 통상 무기보다 더 강력하고 매우 파괴적이다. 처음에는 외계인만 사용할 수 있지만, 나중에는 일단 연구하고 나면 아군도 쓸 수 있다.

모든 외계인 무기의 대다수는 노획으로 얻겠지만, 이미 연구한 다음에는 무기나 탄환이 필요할 때 작업장에서 재생산할 수 있다. 외계인 무기의 탄환을 제조하는 것은 값비싼 엘레리움을 소비할 수 있다는 것을 명심하라.


같이 보기: 외계인 무기 장착

탄환

모든 무기는 효과와 목표에 대한 효율을 결정하는 피해 종류가 정해져 있다. 이 목록은 무기들을 피해 종류에 따라 구분한 것이다.

철갑탄

철갑탄 (AP) 은 일반 발사 무기에서 사용되는 둥근 발사체다. 그냥 흔하게는 "총알"이라고 한다. 그 이름에도 불구하고, 장갑을 관통하는 데에는 별로 좋지 못하고, 연약한 목표나 낮은 AP 피해 수정치를 가진 적에게 가장 잘 통한다. 결과적으로 이것은 거의 중하 정도의 피해 수준을 낸다.

소이탄

소이탄 (IN) 은 넓은 영역에 불을 붙인다. 이 형태 탄환의 보너스는 2차 효과인, 남은 지형이나 적 목표에 들러 붙어서 쉽게 꺼지지 않는 불꽃이다. 이 불꽃은 꺼질 때까지 매 턴 지속적으로 피해를 준다. 소이탄은 바로 직접적인 피해를 주지는 않는다. 좀 더 쉽게 이해하고 싶다면, 소이탄 항목에 더 자세한 설명이 나와 있다.

고폭탄

피해 종류로서의 고폭탄 (HE) 은 넓은 영역을 타격하여, 여러 목표를 동시에 칠 수 있다. 폭발 반경 안에 있는 모든 부대원이나 물체는 일정량의 피해를 받는다. 폭발물은 또한 폭심지에 있는 부대원의 제일 약한 부위인 하부 장갑을 가격할 수 있다.

레이저

레이저 탄환은 집중된 광선으로 목표를 태워서 뚫는 것이다. 레이저 무기는 전투 내내 지속되는 내장 건전지를 사용해서, 탄창이 필요 없고, 다른 물품들을 수송할 공간을 늘려 준다.

플라즈마

플라즈마 탄환은 외계인 고유의 동력원을 담고 있으며, 연구해서 복제해 쓸 수 있다. 플라즈마 빔은 비 폭발성이지만, 매우 파괴적이다. 제조에는 엘레리움이 사용된다.

충격

다른 형태의 탄환과 달리, 충격 탄환은 목표에게 실제 피해를 입히지 않는다. 대신, 충격 효과가 사라질 때까지 적을 기절 상태로 만든다. 충격 피해는 여러 가지 형태로 올 수 있다. 격투전, 영역 효과, 연막 흡입. 거기에다가, 다른 무기로부터 받는 일반 피해로 인한 보너스 효과로 소량의 충격이 올 수 있다.

그 외

게임에는 다른 두 가지의 피해 종류가 있지만, 이것들은 자체 내장된 테러리스트 무기이다.

같이 보기

Weapons
Template:장비 (EU) Navb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