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레리움-115

From UFOpaedia
Jump to navigation Jump to search

다른 언어: 영어.

115번 원소로도 알려진 엘레리움은 모든 외계 기술의 에너지원이다. 사이도니아 근처의 광맥에서 채굴되며, 다양한 용도를 가진다. 그러나 지구에서는 찾을 수 없다.

이 물품은 UFO: 미지의 적에 등장한다. 심해로부터의 공포에서는 지르바이트가 같은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능력치

BIGOBS56.GIF
  • 크기: 가로 1 x 세로 1
  • 무게: 3
  • 판매 가격: $5000

엘레리움 획득

엘레리움은 지구에서 합성할 수 없다. UFO 지상 공격이나 외계인 기지 공격으로만 얻을 수 있다. 엘레리움은 UFO 동력원 안에 보관되어 있으며, 매우 연약하다. UFO 공격을 시작했을 때 (불시착으로 인해) UFO 동력원이 파괴된 것을 발견했다면, 그 안에 있던 엘레리움 또한 틀림없이 파괴되었을 것이다. UFO 동력원 근처에서는 폭발물 사용에 주의하지 않으면, 그 안의 엘레리움이 쉽게 불타 없어질 것이다!

이무 성공 후에, UFO 동력원 안에 있던 모든 엘레리움은 자동으로 회수되어 기지로 들어온다. 어떤 이유로 인해 임무를 도중에 끝내야 할 필요가 생긴다면, (보통 플라즈마 무기로) UFO 동력원을 쏴서 열고 손수 회수할 수 있다. 이 방법으로 엘레리움을 확보하는 것에 대해 더 알고 싶다면, UFO 동력원을 보라.

엘레리움 비축량을 늘리는 가장 효율적인 방법은 아마도 외계인 기지를 발견해서 보급선이 근처에 착륙했을 때 공격하는 것일 것이다. 엘레리움이 점수 페널티보다 (접촉한 보급선 당 150점) 더 중요하니까, 기지 자체는 보급선을 더 끌어들이도록 놔둔다. 자세한 것은 여기를 보라.

UFO 동력원은 특별한 기지 "모듈"이 있는 일부 외계인 기지에서도 찾을 수 있다. 그런 기지를 공략해서, 병사들이 엘레리움을 회수해서 진입 승각기로 돌아와 임무를 완수하지 않고 포기할 수 있다 (자세한 것은 외계인 기지 공격#약탈을 보라). 그래도 기지의 보급선을 공격하는 것이 더 안전하고 믿음직한 엘레리움 공급원이다. 자세한 것은 [[UFO 회수 가치#외계

지도 상에서, 엘레리움은 보라색 공 (땅에 놓인 충격탄과 같은 그래픽)으로 보인다. 이 물체는 엘레리움 50점의 가치가 있다. 기지 방어 동안, 전투화면에서 기지 자체의 엘레리움 일부가 창고에 나타나는 경우가 있다. 이 경우는 장사 제대로 한 것이다. 그 임무에서 승리하면, 1개마다 각각 덩어리로 간주되어 50개로 회수된다. 이것은 아마도 버그인 것 같고 수집가 판에서는 사라졌다.

사용

엘레리움을 팔지 말라. 그렇게 할 수도 있지만, 분명히 후회할 것이다. 이것은 불폭풍, 번개, 복수자의 연료로 사용된다. 또한 대부분의 외계인 물품비행복, 기타 다양한 과학기술들을 제조할 때 약간씩 사용된다. 엘레리움은 전장에서밖에 없을 수 없기 때문에, 파는 것은 좋은 생각이 아니다. 뿐만아니라, 시장 가격도 진짜 떨이라서, 개당 5,000 달러 밖에 안 준다. 훨씬 풍부한 외계 합금이 6,500 달러인 것과 비교해 보라. 게다가 폭발탄 1개와 15,000달러 중에, 아니면 충격탄 1개와 5,000 달러 중에 어떤 것을 가지고 싶겠는가?

현실에서의 엘레리움

합성한 115번 원소의 가칭인 언옵테니움은, 2004년 원자 연구소에서 잠깐 만들어졌고 별로 연구되지 못했다. 그러나 UFO '연구가' 로버트 레이저는 1980년대에 115번 원소를 만들었다고 주장 했다. 예를 들어, 이것은 자신의 원자 '껍질' 너머로 중력장을 가지는 유일한 원소인 듯 하다. 이렇게 일반적인 법칙에서 확연히 벗어난 점이 X-Com 시리즈에 나오는 과학기술, 즉 비행이나 입자 가속에 쓰이는 반 중력 장치 같은 것을 현실감 있게 하는 것 같다.

See also

Elerium-115
Template:장비 (EU) Navbar

Template:미학인 비행 물체 Navbar